인생을 바꾸는 말의 마법 _ 마윈

그는 중학교 입시시험에서 두 번이나 떨어졌다.
대학 입학시험에서도 두 번의 고배를 마셨다.
첫 번째 대학 입시에서는 수학에서 120점 만점중 1점을 받았고 두 번째 대학 입시에서는 수학에서 19점을 맞아 탈락했다.
그래도 다시 노력한 끝에 가까스로 대학에 들어갔고 졸업을 했다.
하지만 시련은 계속됐다.
사회생활을 위해 치른 회사의 입시시험은 더 어려운 난관이었다. 무려 30번이나 입사시험에서 떨어졌다. KFC매장 직원을 뽑는 면접에서는 지원자 24명중 유일한 탈락자이기도 했다.
직장생활보다는 사업을 하는게 낫겠다싶어 사업에 도전했지만 사업에서 무려 8번이나 실패했다.
여기서 얘기한 그는 중국에서 가장 큰 기업중 하나인 알리바바의 창업자 마윈이다. 마윈은미국 경제 전문지가 선정한 가장 위대한 리더가운데 한 사람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부족한 학력 . 보잘것 없는 집안 .못생긴 외모 .어눌한 말투로 인해 수많은 실패를 거듭하던 그가 성공할 수 있었던 핵심 비결은 무엇이었을까?
그것은 바로 긍정적인 생각과 말이다.마윈은 아무리 어려운 시련이나 고난이 닥쳐도 자신의미래에 대해 결코 부정적으로 말하지 않았다.
항상 스스로에게 성공할 수 있고 잘될거라고 말했다.

https://youtube.com/shorts/mzsfKI8EdoU?feature=share
GIGO라는 컴퓨터용어가 있다
Garbage in Garbage out 의 약자로
쓰레기가 들어가면 쓰레기가 나온다는 뜻이다.
우리가 하는 말도 그렇다그냥 나오는 말 같지만 그 말과 관련된 생각,즉 정보값에 따른 결과다.
방금 내가 무슨 생각을 했는지 혹은 그 전부터 품었던 생각이 무엇인지에따라 내가 하는 말의 내용이 결정된다
쓰레기 같은 생각을 하면 쓰레기 같은 말이 나온다.
보석같은 말을 하면 보석같은 말이 나온다.
쓰레기 같은 말을 할 때 가장 먼저 그 말을 듣는 사람은 누굴까?
반대로 보석같은 말을 할때 가장 먼저 그 말을 듣는 사람은 누굴까?
자신에게 말할경우 그 말을 가장 먼저 듣는 사람은 당연히 자기 자신이다.
그런데 상대방에게 말할 경우에도 그 말을 가장 먼저 듣게 되는사람은 자기 자신이다
어떤 말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그 상태가 되어야 한다
독을 품을 말을 하려면 상대방에게 전달하기전에 내가그 독을 먹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상대방을 죽이는 말은 나를 죽이는 말이고
상대방을 살리는 말은 말은 나를 살리는 말인 것이다.
당신은 어떤 말을 자신에게 먹이고 싶은가?
https://youtube.com/shorts/KfVhy5TdhPk?feature=share
우리는 감정을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으로 구분하는데 익숙하다
즐거움, 행복, 편안함은 좋다고 생각하고 불안, 우울, 화는 나쁘다고 여기며 생각하는 감정을 느끼면 이를 떨쳐 버리기위해 애쓴다.
미국의 뇌과학자 질볼트 테일러에 따르면 한 감정이 일어났다가사라지는데는 평균 90초가 걸린다.
90초가 지났는데도 계속 화가 난다면?
그것은 내가 화를 붙잡고 있다는 뜻이다.
화를 붙잡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그리고 이런 과정을 자주 반복할수록뇌에는 '화'에 이르는 전용 고속도로가 생긴다.
화는 아니더라도 자주 경험하는 정서가 있다면 그 감정과 관련된 고속도로가 자신의 뇌에 깔린것이다.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우리가 경험하는 감정이 달라진다우울, 불안, 분노를 유발하고 지속 시키는 생각을 반복하면 뇌에는특정 신경 회로가 만들어진다.
이렇게 만들어진 직통 연결 통로는 작은 자극에도쉽게 우울, 불안,분노의 감정을 촉발 시키고 그 감정에 사로잡히게 만든다.삶을 피폐하게 하거나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한다면 기존의 회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새로운 회로를 만들어야 한다.
https://youtube.com/shorts/-P4TmxL-qZg?feature=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