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시간관리라는 강박에 매몰되어 있다.
가장 큰 문제점은 하루에 한 시간은 그토록 아끼면서 몇년이라는 시간은 방치해 놓고 있다는 것이다.
자신의 목표를 제대로 알지 못한채 시간 관리에 매달리는 사람은 잘못된 목표에 남보다 더 빨리 도달할 뿐이다.
그결과 중요하지 않은 무엇인가를 점점 더 뛰어나게 해낸다.
나아가 어느 순간 아무 할 일이 없으면 일종의 죄책감을 느낀다.
뭔가를 해야 한다는 강박에 휩싸인다.
쉴새없이 뭔가를 행하지 않으면 지루해한다. 잠시도 가만히 있지를 못한다.
시간은 언제나 나 자신을 위해 존재 해야 하는데 시간을 위해 내가 존재한다.
인생의 막바지에 이르러 그들은 예외없이 깨닫는다. 인생은 끝없는 맹목적인 달리기가 아니었다는것을 .
뼈아픈 후회가 찾아보고 결국 그들은 누구보다 빨리 달렸지만 누구보다 늦게 도착했다는 탄식 속에서 눈을 감는다.
뼈아픈 후회하 뒤늦은 탄식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지혜는 지금 이 순간 . 지금 이 시간을 사는 것이다.
https://youtube.com/shorts/QrJJHubENdg?feature=share
정말 열심히 노력했지만 목표 달성에 실패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유는 그들이 '노력'밖에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누구나
바쁘게 살아가는 시대에는 바쁘게 살노력하는 것이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니다.
반면에 정신없이 바쁜 시간을 쪼개고 쪼개 '여유를 갖는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사람이 언제나 승자가된다.
한 소녀가 번개가 내리치는 숲속에 홀로 있었다.
소녀의 어머니는 걱정 끝에 소녀를 차으러 길을 나섰다.드디어 소녀를 찾았을때 어머니는 눈이 휘둥그레졌다.
숲속 너른 공터위에 서 있던 자신의 딸이 번개가 내칠 때마다 하늘을 올려다보며 미소를 짓고 있었다. 놀란 어머니가 물었다.
"얘야 너는 번개가 무섭지도 않니?"
소녀가 답했다.
"하나도 안무서워요 .신계서 제 사진을 찍으시는 거잖아요 ."
우리는 이 소녀의 여유를 배워야 한다.
천천히 걸으며 깊이 생각할 시간을 가져야 한다. 빈틈 없이 살지 말고 빈틈을 만들어가며 살아야 한다.
여유와 빈틈은 삶의 방향을 바꾸는 촉매 역할을 한다. 우리에게 진실로 필요한 것은 노력에 앞서 '관점을 바꿀 줄 아는 용기다 '
지금 자신들이 발딛고 있는 순간이 설령 최악의 상황이라 할지라도 이를 번개가 내려치는 숲 속의 소녀처럼 황금빛 순간으로 바꿀 줄 안다.
https://youtube.com/shorts/Q02oF90jJgI?feature=share
폭을 좁고 깊게 파라.
나와 친분이 깊은 억만장자 사업가 클레멘트 스톤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당신의 가치는 무엇인가? 아름다운가? 우아한가? 품격이 있는가?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당신의 가치는 '돈이 되는 일에 뛰어난 집중력을 발휘한다. '는 것이어야 한다.
경제학자 파레토는 사람들이 올리는 소득의 80%가 전체 업무 활동의 20퍼센트에서 기인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즉 우리는 우리의 시간중 80퍼센트를 가치 없는 일에 쓰고 있다.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돈이 되지 않는 일을 너무 많이 하고 있기 때문이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알게 것이다.
돈을 벌려면 분명한 결과를 많이 내야 한다.
성공의 결과도 ,실패의 결과도 풍부하게 내야한다.
이것저것 잡다하게 일을 벌이라는것이 아니다.
핵심적인 몇 가지 일에 집중해 거기에서 다양한 결과를 얻으라는 것이다.
위너들은 평범한 일을 특별하게 해내는 사람들이다.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폭을 좁히고 깊게 파고들어야 한다.
돌보지 못해 폐목이 되어 가고 있는 나무들을 과감하게 뽑아버리고 그 자리에 당신이 가장 잘 키울 수 있는
나무를 심어야 한다.
https://youtube.com/shorts/s_2nuj8uAk0?feature=share
실력을 쌓는다는 것은 그 맨 밑바닥에 나의변화가 있을때 가능하다.
나의 변화 없이 쌓아올린 것들은 사상누각이 되고 만다.
위험하고 언제든 무너져 내린다. 명심하라 .실력이 뛰어난 사람만이 더 큰 경기에 나설 수 있다.
사람들은 대체로 지금 당장 100만달러만 있으면 평생 돈 걱정없이 살 수 있다고 믿는다. 이는 큰 착각이다.
평생 돈 걱정없이 살고 싶다면 일확 천금을 노릴 것이 아니라, 차근차근 적금을 통해 1만 달러를 모을줄 아는
사람, 매달 100달러씩 투자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큰돈을 버는 사람이 아니라 큰 돈을 모을 줄 아는
사람의 삶이 더 성공에 가깝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많은 사람들이 폭포증후군을 겪는다.
그들은 나아갈 방향도 정하지 않은 채 인생이라는 강물 속에 뛰어든다.
갈림길이 나와도 어떤 결정도 하지 않고는 그냥 강물을 따라 흘러갈 뿐이다.
무력감을 생생하게 느끼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그러다가 어느날 바로 몇 미터 앞에 거대한 폭포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챈다. 뒤늦게 깜짝 놀라 정신을 차리지만 굉음에묻힌채 낭떠러지 아래로 추락하고 만다.
성공한다는 것은 '좀 더 일찍 행동한다'는 뜻이다.
일찍 행동할수록 더 쉽게 자신이 원하는 곳에 안착할 수 있다.
잔잔한 물속을 첨벙거리면 안전하고 편안하다.
하지만 인생은 잔잔하고 안전한 수영장이 아니다. 폭포와 협곡으로 이루어진 대항해의 여정이다.
https://youtube.com/shorts/D0vtAcQmb24?feature=share
보더섀퍼 이기는 습관 #책추천